본문 바로가기

생활정보

페이스북 마케팅

페이스북 마케팅
페이스북 마케팅

페이스북 광고를 통한 제휴 마케팅

우선 이 방법의 큰 개념에 대해 말씀드리자면 페이스북 광고를 돌려 제휴 마케팅 전환을 시켜 수익을 내는 것입니다. 제휴 마케팅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은 제 유튜브를 참고하시거나 검색해보시면 잘 나와있을 거 에요.

 

그래도 간단하게 말씀드리자면, 제휴 마케팅은 자신의 상품이나 서비스 없이도 다른 기업의 상 품이나 서비스를 대신 판매 또는 설치(어플), 참여(고객 정보 입력) 시켜주고 수수료를 받는 행위를 말합니다.

 

그리고 페이스북 광고 시스템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말씀드리자면, 페이스북 광고는 전 세계적으로도 마케팅 용 툴로써 굉장히 많이 쓰이고 사랑받고 있습니다. 보통 페이스북을 이용하시다 보 면 이와 같이 친구나 지인분이 올린 게시물과는 상관없는 sponsored라고 된 광고 게시물을 보셨을 거예요. 이게 바로 페이스북 광고 게시물입니다.

 

이 광고의 기본적인 구조는 저희가 광고비를 지불하고, 저희의 다양한 목적을 위한 (링크를 걸어두고 웹사이트로 이동시키거나, 상품 판매 등을 위한) 게시물을 페이스북 유저들에게 좀 보여줘~ 하고 페이스북에게 부탁하는 것입니다. 저희는 지금부터 이 광고 게시물을 만들어서, 제휴 마케팅 링크를 걸어두고, 사람들을 유입 시 켜서 전환(최종적으로 수익이 들어오는 유저의 행동(구매 또는 설치 등)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)을 시킬 겁니다.

 

페이스북 광고를 돌리는 목적은 사람마다 다르겠지만, 제휴 마케팅을 할 때 가장 중요한 요소는 "지출한 광고비 대비 그 이상의 수익이 나느냐" 딱 한 가지입니다. 페이스북은 일일 광고비를 설정해두고 그 돈이 빠져나가는 구조인데, 당연히 빠져나간 돈보다 수익이 더 적다면 의미가 없겠지요. 그래서 사람들이 많이 클릭하고, 반응을 보이고(좋아요, 댓글, 공유 등) , 전환이 될만한 광고를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.

 

그리고 그러한 광고를 만들 수 있게 된다면 그 광고에 예산을 더 투입시키고 광고는 알아서 돌아가니 손을 대지 않고도 돈을 벌 수가 있습니다. 그러한 광고를 결정짓는 요소는 상세 타기팅, 이미지, 문구, 랜딩페이지(유저가 광고를 클릭했 을 때 이동하는 페이지) 등이 있습니다.